카드 알아보기

현대카드 알아보기

스눞히 2016. 12. 14. 19:51
반응형

<현대카드 소개>


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사로 원래 대우그룹 계열의 '다이너스 클럽 코리아'였는데, 2001년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인수.


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다이너스 클럽 신용카드를 발행한다.


다이너스 클럽의 1국가 1가맹사 정책에 따라 대한민국에서 현대카드만 다이너스 클럽 카드를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. 


다이너스 클럽 카드 외에도 국내전용, 비자카드, 마스타카드, 은련카드를 취급한다. 


그러나 체크카드는 모두 국내전용이다.


본사는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 있는데, 과거 기아자동차가 본사로 쓰던 건물이다.


해외에서 카드 결제시 국제 브랜드 수수료(로열티) 1%를 제외한 신용카드사 수수료율이 0.18%로, 국내 신용카드사들 중 가장 저렴하다. 


카드 승인내역 문자통지 서비스는 月 300원을 받으며, 5만원 이상 승인시에는 무료다.


<현대카드 상품군>


전체적인 라인업이 '넓고 옅은 혜택'을 지향한다. 


카드 하나로 몰아 쓰는 사람한테는 괜찮은 상품들이 있으나, 특정 혜택을 집중적으로 노리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혜택이 빈약해 외면받는다. 


전체적인 혜택 기준을 봐도 알 수 있는데, 기본적으로 사용 실적이 20~30만원인 다른 카드들과 달리 대부분의 카드들이 50만원 이상의 사용 실적을 요구하지만 반대로 할인이나 캐쉬백, 포인트 적립의 월별 한도 또한 없다.


M포인트의 경우 적립률을 타 카드사의 포인트 적립률보다 몇 배 높은 것처럼 광고를 하나, 실제 사용하려고 하면 포인트대 현금 교환비가 타 카드사 포인트의 경우 대부분 1:1인 것에 비해 1.5~2대1의 비율로 실제로는 타 신용카드사에 비해 손해인 경우도 있다.


유일하게 현대-기아차의 신차 구입시에는 포인트의 현금교환 비율이 1:1인데, 이는 모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상당 부분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. 


라인업을 개편한 이후에는 M포인트 부분 사용처에서는 대부분 1:1로 교환된다.


현기차에 포인트를 쓰는 경우는 여전히 1:1이지만 세이브 오토나 신차구매 통장 등 여러 가지 보너스를 주는 방향으로 바뀌었다.


타 신용카드사에 비해 프리미엄 카드가 굉장히 충실한 편으로 비싼만큼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편이다.


<알파벳 신용카드>


국제 브랜드는 비자 V, 마스타 M, 은련 CUP, 다이너스 D, 국내전용 L. 알파벳 시리즈니까 정렬은 알파벳 순서다. 


포인트 중점은 +로, 캐시백 중점은 -로 표시한다. 구 알파벳 시리즈에서 계승된 것은 차이점만 담는다.


2016/12/10 - [경제 용어] - 대출의 모든 것 알아보기


반응형